본문 바로가기



2차 재난지원금 미취업청년 50만원 혹시 놓쳤다면?

2차 재난지원금 미취업청년 50만원, 혹시 놓쳤다면

2차 재난지원금 미취업청년 재난지원금 50만원을 지원하다고 해서 많은 청년분들이 관심을 쏟았었는데요, 과연 나는 대상이 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을지 간략하게 정리해봤습니다. 혹시나 오늘까지인 1차 신청기간을 놓치셨어도 2차에도 신청이 가능하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2차 재난지원금 미취업청년, 그게 뭐죠?

청년 특별 구직 지원금으로 코로나 때문에 채용이 축소되고 연기되는 바람에 구직기간이 길어져 힘든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재난지원금 중 한 종류입니다. 총 20만명에게 지원이 될 예정인데요, 이게 생각과 달리 선별지급으로 지원대상 안에 들어야지만 지원이 가능해요. 이런 청년 지원 관련된 내용들은 각자 잘 챙겨야하니깐 꼼꼼하게 잘 읽어주세요!

 

 

 

 

 


청년 정부 지원금, 2차 재난지원금 미취업청년 50만원 저도 받을 수 있나요?

우선 필수조건이 있는데요, 바로 2019년과 2020년 취업성공패키지 또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참여자 중 미취업인 청년들이면 대상에 해당됩니다. 혹시 그러면 기존에 이걸 참여해야만 하느냐? 하시면 2020년 10월 24일까지 새롭게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시면 지급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혹시 받으실 기준에 해당하고 싶으시면 취업성공패키지를 알아보시고 참여 후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급인원이 20만명까지라 혹시 초과하는 경우는 우선순위를 두어서 지급한다고 합니다. 1순위는 저소득 취약계층으로 구직촉진 수당을 지급받지 못한 자이고, 2순위는 2019년 구직지원프로그램 참여자, 3순위는 20년 구직지원프로그램 참여 종료/진행/신규 참여자로 나눠집니다. 신청은 온라인 청년센터(http://www.youthcenter.go.kr)에서 신청가능한데요, 꼭 회원가입한 후에 구직회원으로 전환해야지 신청가능 하니 참고해주세요! 

 

 

 

 

 


1차를 놓쳤어요... 어떡하죠?

1차 신청기간이 9월 24일부터 25일까지 짝홀수제로 나눠져서 운영되었었는데요. 이 때는 1~2순위 대상자에게 문자를 발송하고 해당자가 신청하는 식이였습니다. 하지만 2순위 대상자에게는 문자가 발송될거라는 게 명시되지 않아서 알아서 신청해야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2차 신청기간때는 1~2순위 대상자는 물론 나머지 대상자들도 전부 다 신청가능하니 해당기간을 놓치지 말고 꼭! 챙겨서 신청하세요.

  • 2차 신청기간 : 10월 12일 ~ 24일 대상자:
  • 요일별 신청제,월(1,6) 화(2,7) 수(3,8) 목(5,0) 토/일(모두)

해당 지원은 특고나 프리랜스 고용안정지원금을 받았다면 이중 수혜가 불가하니깐 잘 확인하고 신청하세요! 하지만 ,사업을 하다가 휴/폐업 사실 증명원이 확인이 되면 사업자 등록증이 있더라도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니깐 잊지말고 1차를 놓치신 분들은 2차에 꼭 신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