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력 검사표, 집에서 시력 테스트하기!

시력 검사표 활용한 간단 집에서 시력 테스트!

요즘 들어서 재택근무를 하다보니깐 눈이 조금 더 침침해진 것 같은 느낌이 자주 드는데요. 집에서 오히려 컴퓨터를 더 가까이보게 되고, 더 움직이지 않게 되고 이러다보니 눈도 점점 더 안좋아지는 것 같더라고요. 그러다가 보니 집에서도 시력 검사표를 활용해서 집에서 시력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시력 검사표 활용해서 눈 체크!

위의 시력 검사표는 병원에서 건강검진할 때 많이 보던 시력 표입니다. 가끔가다 안경원가면 자동으로 시력을 재어주는 기계도 있는데, 뭔가 어릴 때부터 사진과 같은 시력 검사표를 써서 그런지 이게 더 애정이 가고 잘보이더라고요. 인터넷에서 찾아보니깐 사실 이 이미지를 활용해서 스스로 재는 방법이 있는데, 정확한 거리 등을 유지해서 재야해서 조금 방법이 복잡하더라고요. 그래서 아래 인터넷으로 활용가능한 시력 검사 사이트를 별도로 올려드립니다!

* 참고로 우리가 시력이 마이너스다! 이렇게 표현하곤 하는데, 이건 잘못된 표현이라고 합니다. 안경의 도수가 마이너스인거지 시력을 측정할 때 제일 낮은게 0.1이라고 합니다. 저는 0.1정도 되는데 굉장히 안좋은 편인거네요.


집에서 시력 검사하는 방법

바로 이 시력검사 사이트를 활용하면 조금 더 편리하게 검사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서 확인하면 엄청 큰 풀스크린으로 시력 검사표가 뜨는데요, 어느정도 거리에서 검사를 하면 되는지 100원 동전을 대고 확대/축소 하면서 크기를 맞춰서 실제 검사 거리를 유지할 수 있어요. 그래서 막연하게 인터넷에서 찾은 이미지 하나 띄워두고 하는 것 보다는 훨씬 정확하게 테스트를 해보실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집에서 시력 테스트를 해볼 수 있어서 참 유용한 것 같아요!

 

시력검사 집에서 하기- 인터넷 PC, 스마트폰, 모바일, 핸드폰 시력검사, 색맹, 색약검사, 근시, 난�

 

www.eyetest.co.kr


시력 확인하면 뭐해, 어떻게 시력이 좋아지지?

시력검사 후에 저와 동일하게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똑같은 생각이 드실거라고 생각됩니다. 바로 내 눈이 이렇게 나빠졌단말이야?! 이런 생각이 드실 수 있어서 그리고 약간의 팁을 알려드리자면, 시력이 좋아지는 대표적인 상품은 오메가3와 루테인이 있는데요, 이러한 제품들은 눈의 건강을 위해 꼭 챙겨주세요. 저 같은 경우는 오메가3를 꼬박꼬박 챙겨먹는 편인데요, 요즘에는 빌베리도 좋다고해서 같이 챙겨먹고 있어요! 시력이 막 한 번에 개선된다기 보다는 확실히 눈이 건조해지는 덜하더라고요. 그래서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외부 활동을 할때는 렌즈를 쓰게 되는데, 아시다시피 렌즈도 오래쓰다보면 눈이 엄청나게 건조해져서 아예 시력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라섹를 할까도 생각중입니다. 라섹 후 시력은 보통 삼주정도 지나면 보통 1.5정도까지 시력이 올라오더라고요. 혹시 아예 편리하게 눈을 개선하고 싶으시면 라섹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 저는 우선 여러군데 정보를 봐두고 있어요, 이재용이 하는 그날 바로 하러 달려갈 예정입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부탁드립니다. :)
궁금한 점은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