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365 자원봉사 포털 바로가기!

1365 자원봉사 포털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0년 마지막 날이 벌써 밝았습니다. 이렇게 하루를 맞이해서 오늘은 조금 의미있는 포스팅을 하고자하는데요, 바로 자원봉사 관련해서 글을 써볼까 합니다. 아마도 2020년은 코로나 때문에 그 어느때보다도 도움이 필요한 곳이 더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럴때일수록 자영업자는 물론 소상공인들, 그리고 소외계층 등 다양한 분들이 더욱 더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있을텐데요 어떻게 하면 자원봉사를 할 수 있을지 아래에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1365 자원봉사 포털은 무엇인가요?

아마도 1365 자원봉사가 익숙하신 분들은, 뭔지 아실테지만 저는 알아도 저희 부모님도 모르시는걸 봐서는 이게 모두에게 익숙한 사이트는 아닐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따라서 1365 자원봉사 포털은 뭐하는 곳인지 간략하게 알아봅시다. 1365은 1년 365일 봉사활동 하기 좋은 날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여기에서 자원봉사 신청, 실정인증, 인증서 발급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가 했던 봉사활동 인증시간이 몇시간인지 직접 확인도 가능하고요, 또한 관심있는 분야의 봉사활동을 신청할수도 있답니다.

회원가입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봉사활동 신청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365 자원봉사 포털로 봉사신청

그럼 이번에는 봉사활동 신청하는 방법을 한 번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봉사하는 방법은 봉사참여로 들어가서 개인봉사에서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봉사의 유형에는 시간인증봉사와 활동인증봉사 두 개로 나뉘어지는데요.

시간인증은 0시간 등의 인증으로 누적되어서 관리가 가능한 활동입니다.

반면 활동인증은 시간이 누적되진 않았지만, 수료증처럼 활동 하나의 이벤트로 인증이 가능한 봉사활동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개인이 또한 봉사활동을 신청할 수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끼리 모아서 하는 동아리 혹은 회사 등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할 때 알아볼 수 있는 방법또한 있습니다. 기업 단체봉사도 개인 못지않게 엄청나게 많은 단위의 봉사활동이 모집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에 자원봉사를 하기가 어려울때는, 1365 기부포털도 있는데요 바쁘거나 하신 분들은 소액이라도 기부를 통해서 나눔을 실천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재미로 보는 봉사활동

한 번 1365 자원봉사 포털에 통계가 나와서 봐보았는데요, 총인구, 그리고 등록인원, 활동인원등으로 나누어서 볼 수 있어요. 한 번 보면 인구가 가장 많은 연령층이 봉사활동은 가장 적은걸 알 수 있습니다. 제일 활발한 층은 청소년층입니다. 중고등학생들은 아마 저도 어렸을 때 그랬듯이 봉사활동 시간을 채워야하는데요.

그러다보니깐 인구대비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20,30,40,50대들은 분발해서 봉사활동이 삶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라고 생각하고 열심히 도울 수 있다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중고등학교 때는 학교에서 의무였기 때문에 쓰레기 청소를 한다던가 ,아니면 노인정에 가서 어르신분들의 말벗이 되어드린다던가 등의 봉사활동을 했었고 나중에 사회에 나와서는 회사차원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했는데요. 다 생각해보니 제가 자발적으로 봉사한 경험은 거의 없는 것 같더라고요.

예전에 한 때는 또한 봉사활동을 하나의 스펙처럼 여겨서 그런 의미로 봉사활동을 하는 사람도 많아서 조금 씁쓸하기도 했는데요, 요즘은 너무 하는 사람이 없다보니 뭐가 되었든 봉사활동 많이 하는 사람들이 그래도 참 훌륭하거나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더욱 더 주변을 돌아보기 힘든 때에 의식적으로라도 봉사활동을 한 번 생각해보고 1365 자원봉사 포털에 한 번 방문하면 어떨까 생각이 드네요.

다들 2020년 수고 정말 많으셨습니다. 행복한 연말과 연초되세요.

'짜잘정보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약통장 1순위 조건  (0) 2021.01.01
kb국민은행 아파트시세조회  (0) 2020.12.31
워크넷 구인구직  (1) 2020.12.28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란? 스토어팜은?  (1) 2020.12.27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0) 2020.12.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