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란? 스토어팜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란? 스토어팜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대해서 알아드리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요즘에 많이들 직장인 부업, 혹은 아니면 주업으로도 많이들 하시고 또한 판매 뿐만 아니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대해서도 많이 구매가 일어나다 보니깐 엄청나게 인기가 많아졌는데요, 정확히 무엇이고 내가 부업으로 할만한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무엇인가요?

우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무엇일지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에의 쇼핑몰 서비스입니다. 예전에는 쇼핑몰 전용의 사이트들이 많이 지배하는 형태였습니다. 예를 들면 쿠팡, 지마켓, 11번가 등 오픈마켓이 있지요. 이런 곳들은 아예 쇼핑을 위한 공간입입니다. 처음 비록 네이버는 검색 포털로 시작했지만 다양한 산업으로 뻗어나가고 쇼핑몰 영역도 예외는 아닌데요.

아무래도 네이버가 검색 부분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갖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쇼핑영역이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에는 다른 사이트의 상품들도 노출되지만 스마트스토어에 올라와있는 상품들이 상단에 오를 확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많이 구매와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스토어팜은 스마트스토어의 이전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처음에 네이버의 쇼핑은 샵N으로 2012년에 시작해서 2014년 네이버 스토어팜을 거쳐서 2018년부터 스마트스토어로 생기게 되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여기 뭐가 다른가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성장세는 엄청나게 무섭습니다. 그 이유는 2019년 기준으로 네이버가 온라인 쇼핑 결제액 1위가 되었는데요, 약 20조나 된다고 합니다. 쿠팡은 약 17조, 이베이는 16조 정도 되는데요, 네이버의 성장세가 지속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20조의 결제액은 더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네이버 스토어팜이 이렇게 인기를 얻는 이유는 몇가지 이유가 있을텐데요, 먼저 상품검색에서 매우 유리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검색ㅎ만 하면 상품 가격, 결제조건, 배송료 등 다양한 조건들을 한 눈에 매우 쉽게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하나하나 검색해서 모두 찾아봤어야했는데요, 네이버에서는 한 눈에 모든 곳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이 가장 저렴하게 쉽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포인트 적립인데요. 네이버에서 적립되는 포인트는 단순히 한 곳에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적립해서 웹툰 구매, 음악이용권 등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영역에서 구매를 할 수 있고요 요즘에 출시한 네이버 플러스를 사용하시면 최대 4배까지 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더욱 뛰어난 혜택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업을 위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어떤가?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바로 스마트스토어에서 물건 판매를 위함일것입니다. 네이버에는 다른 어느곳보다도 셀러들이 굉장히 많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매우 쉽고 싸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32만명 이상의 판매자가 등록되어 있는데요, 수수료가 엄청나게 쌉니다. 기존의 오픈마켓 쇼핑몰들이 약 8~12%의 수수료를 떼었지만 네이버에서는 약 5%의 수수료밖에 때지 않습니다.

또한 데이터 분석이 매우 잘되어있어 판매자들이 이를 분석하고 개선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도 매우 잘되어있고 무엇보다도 다른 곳보다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기 때문에 판매하기에 매우 유리합니다. 따라서 인터넷에서 물건을 팔기위한 최적의 공간이라고 여겨지고 있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처음에는 접근하기 어려우실 수 있으니 대행사나 컨설팅 등을 통해서 초기 진입장벽을 없애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관련되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저 또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판매자 등록 후 물건을 한 번 팔아볼 예정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앞으로 더더욱 많은 글들에 관심을 가져주세요. 그럼 모두들 건강에 유의하시고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짜잘정보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365 자원봉사 포털 바로가기!  (0) 2020.12.31
워크넷 구인구직  (1) 2020.12.28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0) 2020.12.27
머릿결 좋아지는 법 대방출!  (0) 2020.12.27
재난문자 수신거부 방법!  (0) 2020.12.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