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크넷 구인구직

워크넷 구인구직

안녕하세요, 오늘은 워크넷 구인구직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요즘에 코로나때문에 그 어느때보다도 취업, 구직에 관련된 시장이 얼어붙었는데요. 이럼으로 타격받는건 단순히 취업준비생이라고 생각하는 20대 뿌난 아니라 기존에 일을 하고 있던, 30~40대의 기존의 일자리가 있었던 세대 그리고 50대 이상의 일하고 있던 사람들의 정년퇴직은 더욱 더 앞당기는 불상사가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아마도 어느때보다 위축되었지만 구직자는 늘어날때가 아닌가 싶은데요, 그리고 고용노동부에서 직접 운영하는 워크넷 구인구직 사이트에 관심 많은 분들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이용하는 건지 알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워크넷이 뭔가요?

워크넷은 취업정보가 다 들어있는 예전에는 벼룩시장이라는 신문이 있었는데요, 벼룩시장의 온라인사이트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싶어요. 고용노동부에서 직접 운영을 하고 있고요, 다양한 기업의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뿐만 아니라 직업, 진로 등의 가이드도 많이 있어요.

지속적으로 다양한 취업 뉴스 관련된 내용이 업데이트 되어있고, 채용박랍회 및 취업역량 강화프로그램은 물론 직업심리검사도 할 수 있어서 되게 재밌고 또한 구직과 관련된 정보를 다방면으로 얻을 수 있는 매우 효율적인 사이트입니다.

그럼 이런 워크넷 구인구직 바로가기는 어떻게 하면 될지 알아봅시다! 워크넷 구인구직 사이트는 아래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워크넷 구인구직 사이트(www.work.go.kr/seekWantedMain.do) 에 들어가셔서 다양한 활동을 하실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채용정보를 알아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사이트에 들어가면 상단에 있는 채용정보, 직업/진로, 고용복지정책 등의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여기에서 채용정보로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채용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데요. 키워드로 검색을 하셔도 되고 직종이나 지역으로 검색하셔도 됩니다. 전부 다 넣고서 검색하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한 번 제가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키워드를 마케팅으로해서 서울 전체 지역으로 먼저 검색해보았습니다.

그러면 근무시간, 대략적인 월급 및 연봉을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물론 마감일도 확인이 가능하니깐 마감일이 얼마 남지않았다면 얼른 지원해보세요. 

뿐만 아니라 공채채용이라고 해서 우리가 생각하는 대기업에서의 채용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한 번 자세히 채용공고를 살펴보면 어떠한 경력을 원하는지 상세하게 나와있으니 자세히 찾아보세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워크넷 구인구직이 더 좋은이유는 중소기업, 강소기업 등 정말 다양한 기업의 공고가 올라와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꼼꼼하게 20~70대 분들까지 다양한 일자리를 찾으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때보다도 얼어붙은 취업시장입니다. 다들 어려운 시기지만 힘내시고 화이팅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원하시는 곳에도 꼭 취업하시고 번창하시기를 기도할게요. 다들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