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안녕하세요! 요즘에 특히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더 많이 머물러 있다보니깐 공기순환이 잘 안되어서인지 내가 답답해서 그러는건지 머리가 찌릿찌릿 아픈 경우가 굉장히 많거든요. 이런 두통은 매우 흔하면서도 요즘 특히 현대인들에게 매우 익숙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저도 두통은 맨날 달고 산다고 해야할까요. 일이 많아도 머리가 아프고, 일이 없고 너무 많이 쉬어도 머리가 아프고 그냥 시도때도 없이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하지만 저도 그렇고 많은 분들이 아무래도 머리가 아픈건 시간이 조금 지나면 통증이 완화되기 때문에 그냥 진통제를 드시면서 참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진통제는 그냥 통증을 순간적으로 느껴지지 않도록 할 뿐이지, 문제의 근본적인 원일을 해결해주는건 절대 아닙니다. 따라서 이번 기회에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할지, 어떠한 경우 발생하는지 한 번 알아봅시다.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원인은? & 해결방법 알아보러 갑시다!


머리가 찌릿찌릿 아픈 원인은?

우선 머리가 아픈 첫번째 원인은 긴장때문일수 있습니다. 먼저 정자세로 너무 꼿꼿하게 서 계신 경우가 있으신가요? 혹은 같은 자세를 유지하다보니 몸이 너무 과한 긴장을 하는 경우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말초 신경이나 중추신경에 압박이 가해져서 혈관순환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면 머리가 콕콕 찌리는 듯한 통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본인의 생활습관을 알아보는게 중요하겠습니다. 두 번째로는, 거북목 때문에도 발생할 수가 있는데요. 거북목이나 일자목으로 장기간 있다보면은 후두신경통이 발생해서 또한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와 같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꼭 깨어있는 경우 뿐만 아니라, 자고 있는 경우에도 잘못된 꺾인자세로 장시간 있다보면 일어나서 혹은 일어난 후 시간이 지난후에 두통이 수반될 수 있으니 꼭 한번 스트레칭 등을 통해서 1차 완화를 해주시고 지속적이게 잘못된 수면습관등으로 이러한 두통이 지속된다면 마사지 혹은 침 같은 시술을 받아서 고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머리가 찌릿찌릿 아플 수 있는 원인은 몸의 피로때문입니다. 몸의 피로라고 하면 휴식 부족 혹은 스트레스 등의 누적뿐만 아니라 우울증이나 눈의 피로 혹은 불안장애 등 다양한 몸의 피로때문에 두통이 올 수 있게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는 또한 경직된 자세를 만들게 되고 사람의 머리가 5kg가 넘는다고 하는데, 이러한 머리를 지지해주는 목등에 피로감을 유발하기 때문에 머리가 찌릿찌리시 아파요가 될 수 있습니다.

머리가 찌릿찌릿 아플 때는 머리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두피쪽등에서 원인이 있지않을까 생각이 될 수도 있지만, 우선 그 보다도 목이나 어깨 등의 머리를 지지해주는 부분에 많은 무리 혹은 문제가 발생해서 두통이 수반되는 경우가 훨씬 많다보니 어떤게 원인일지 한 번 잘 파악해보세요.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 해결해주세요!

머리가 아픈 경우 어떠한 해결방법이 있을지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맨 먼저는 바른자세로 휴식 및 취침을 하는 것입니다. 두통의 제일 큰 원인은 스트레스 및 피로누적이 가장 크기 때문에 바른 자세로 푸욱 휴식을 취하는게 가장 뻔해보이지만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지압을 해주는건데요, 관자놀이를 지압해주고 등뒤에 목부분을 지압해주는 게 효과적입니다. 이러면 통증이 훨씬 완화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 관자놀이는 꾹꾹 눌러준다고 하지만 목부분이나 어깨 부분등은 사실 혼자서 지압 해주는게 한계가 있다보니깐 마사지 기계를 하나 샀어요. 요즘 많이 보이는 마사지건을 하나 마련해주셔서 여기를 꾹꾹 눌러주시면 지압에 엄청 효과적이니 참고해주세요.

세 번째는 온찜질입니다. 온찜질을 하면 혈액순환을 도와줄 수있는데요, 그러면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의 경우에는 머리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서 머리에 피가 잘 순환이 되지 않아 빈혈처럼 앞이 꿈뻑하는 경우에 매우 효과적일거에요. 온찜찔기 혹은 뜨거운 팩등으로 머리에 얹어주신 후에 휴식을 취하시면 훨씬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물을 꾸준히 많이 섭취해주시는 겁니다. 아무래도 물을 많이 마시는거는 단순히 두통뿐만이 아니라 모든 아픔의 만병치유약이 될 수 있을거라고 생각하는데요 물을 많이 마시면 그만큼 몸의 활성화 에너지가 많아지기 때문에 두통을 물리치는데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물은 필수라고 생각하시고 많이 마셔주세요!


오늘은 머리가 찌릿찌릿 아파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저도 굉장히 머리가 자주 아픈편이라서 해결법에 대해서 굉장히 궁금했는데요, 저 개인적으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마사지건을 통해서 목뒤를 풀어주는거에요. 아무래도 저같은 경우에는 어깨 부분이랑 목덜비 부분이 뭉쳐서 머리가 아픈경우가 많아서 여기를 잘 풀어주기만 해도 엄청나게 고통 완화가 되더라고요. 

다들 아프시면 참지마시고 빠르게 진단받으시고 문제해결을 통해서 두통에서 해방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