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문이름한글 자동변환 방법!

영문이름한글 자동변환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또 때때로 필요한 영문이름한글 자동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영어와 한국어 이름을 바꿔서 쓰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어떻게 하면 자동으로 변환될 수 있을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해요! 물론 본인이 스스로 생각하기에 영어이름으로 바꿔도 되지만요, 외국인이 읽을때 맞는 방법으로 읽어야 하니깐요!

어떻게 영문이름한글 자동변환을 할 수 있을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다음사이트에서 영문이름 변환 방법!

먼저 다음을 자주쓰시는 붇늘이라면, '영문이름 변환' '영문이름한글변환' 등으로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본인의 이름을 한 번 검색해보세요.

저 같은 경우는 권보아라는 이름을 한 번 검색해봤더니 아래와 같이 두 가지 변환으로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왼쪽이 조금 더 많이 쓰는 방법인데요, 빈도수로 나타나는 건 아닐까 생각되더라고요. 


네이버에서 영문이름 변환 방법!

두 번째 변환 가능한 곳은 네이버입니다. 네이버에서도 한 번 동일하게 검색을해보세요. '영문이름 변환기'라고 검색을 하면 되는데요.

이렇게 검색을 하셨나요? 그러면 다음과 같은 검색결과가 나올거에요. 

저는 제가 좋아하는 가수 중 한 분인 수지를 검색했습니다. 네이버와는 다르게 오른쪽에 더보기라고 나와있는데요. 더보기를 한 번 눌러주시면 새로운 팝업창이 뜹니다.

 

그러면 아예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언어변환기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인 사이트가 뜹니다. 이렇게 보면 뭐가 좋냐고요? 단순히 그냥 표기방법만 떠서 내가 고를 수 있는게 아니고 사용빈도순을 확인을 할 수 있어요.

수지 같은 경우는, Soo Ji, Soo Jee 라는 방법 두 개가 나오는데, 사용빈도가 크게 차이나는 걸 봐서는 분명 쓸 수 있는 방법은 다르지만 어떤걸 사람들이 더 선호하는 지 쉽게 알 수 있죠?


영어이름 짓기!

단순히 영어이름한글 자동변환을 말고 아예 영어이름을 짓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런데 영어이름 중 인기이름은 물론이고 다양한 인종에 따른 이름 선택, 혹은 유래가 어디서 되었는지 선호에 따른 이름확인이 가능한 사이트가 있어요!

이쪽(babynames.net/)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저는 들어가서 2000년대 인기이름을 뽑았는데요, 여자이름인지 남자이름인지도 물론 나와있고 옆에 이름의 뜻이 나와있어서 이름선택하기도 매우 편리합니다. 사실 또 영어이름을 지을때는 아무래도 이러한 것들을 다 고려해야되니깐요. 

혹시 고려한 이름이 있다면 오른쪽에 'search for perfect baby name'에 검색하셔도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안쓰지만 제가 셀프로 지었던 영어이름을 넣어봤습니다. 사실 저는 뭔뜻인지도 모르고 사용했었는데요, 그냥 기독교 여자이름이라고 나와있네요. 생각보다 시시한..흑흑


이번 글에서는 영문이름한글 자동변환은 물론 영어이름까지 지을 수 있는 곳을 한꺼번에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걱정없이 영어이름은 다 지으셨기를 바라며 모두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