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틱톡이란?

틱톡이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틱톡이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들 틱톡 챌린지, 틱톡이 1위를 했다 등 이런 저런 뉴스에서 많이 접해보셨을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요즘은 연예인들이 많이 사용하기도 해서 한 번쯤 들어보신적이 있을거란 생각이 드는데요, 틱톡은 어떠한 앱인지 한 번 알아봐요.


틱톡 (TikTok) 은 어떻게 생겨났는가?

틱톡은 하나의 브랜드 명, 서비스 명입니다. 틱톡을 소유하고 있는 회사는 바이트댄스라는 회사이고, 틱톡은 중국에서 만들어진 중국 동영상 공유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입니다. 현재는 그 가치가 약 1천억 달러로 추산될 정도로 엄청나게 전세계적으로 영향력있는 어플 중 하나입니다.

뿐만 아니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앱 중 하나입니다. 미국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항상 상위권에 떠있는 어플 중 하나인데요, 한 번 확인해보시려면 플레이 스토어 미국에서 확인해보세요.

현재는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15억회 이상 다운로드되면서 전 세계정인 영상공유 플랫폼이 되었지만 원래 예전에는 뉴스 추천 앱으로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뉴스와 다른 구독서비스등을 제공하면서 콘텐츠 다양성을 위해 힘썼습니다. 하지만 다른 IT기업들도 비슷한 앱들을 만들면서 숏클립 영상을 새로운 서비스로 내보였었습니다. 

그게 틱톡의 중국 이름인 더우인이고, 1년만에 1억 명의 사용자를 모으는 등 엄청나게 히트를 치게 되었습니다.


 

틱톡이란?

그럼 이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를 강타한 이 서비스는 정확히 무엇일까요?

틱톡이란 짧은 동영상을 제작해서 이를 친구들과, 혹은 다른 유저들과 공유할 수가 있어요. 틱톡은 처음부터 끝까지 명확합니다. 바로 요즘의 젊은 세대인 Z세대인데요, 아무래도 자신들의 개성을 마음껏 표출하고 공유하고 싶어하는 Z세대를 위해 놀거리를 던져주고, 서로 공유할 수 있게 합니다.

그동안의 SNS는 나를 브랜딩하고 표출하는 것에 그쳤다면 사실 틱톡은 이를 넘어서 직접 그냥 놀수 있는 무대를 마련해줌으로써 조금 더 진보한 형태의 SNS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틱톡 한국에 들어온 건 2017년입니다.

틱톡이란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는데요, 틱톡을 통해서 채팅 및 짦은 영상 공유로 서로 참여하고 공유하면서 즐겁게 핑퐁하면서 놀수가 있어요. 요즘에는 챌린지, 캠페인 등으로 인해서 재밌는 화제영상들이 자주 올라오기도 합니다

근래에 기억남는 챌린지는 바로 제시의 눈누난나 춤을 따라추는 눈누난나 챌린지가 있겠습니다.


틱톡이란을 검색하시는 분들이라면 분명 틱톡의 광고를 한 번쯤 보신적 있을거라는 생각이듭니다. 틱톡은 유튜브 프리미엄 광고, 혹은 사이트 애드센스 광고 등 정말 안나오는 곳이 없을정도로 피로도가 몰리게끔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이렇게 광고를 통해서 틱톡의 일상화를 꿈꾸고 있는것 같습니다.

틱톡 다운로드는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간단하게 받을 수 있으니 한 번 검색해보세요. 

틱특 동영상은 그냥 우리가 스마트폰 동영상을 촬영하듯이 영상으로 촬영 한 후에 카메라 효과 등을 넣으면 되는데요, 아무래도 이렇게 꾸미기 혹은 편집 등에서 다들 재미를 느끼는 부분이 큰데 이 부분이 어려우시다면 틱톡에서 큰 재미를 느끼기 어려우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Z세대가 아니라 그런지 한 번 재미삼아 다운로드 받았다가 조금 저와는 맞지 않는다 생각들어서 금방 지웠거든요. ㅎㅎ

무튼,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인기글 더보기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초간단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초간단 국민연금은 일정금액 납부를 하게 되면 만 60세 이후에 돌려받을 수 있는 연금제도인데요. 내가 그동안 납부한 금액은 어느정도고, 나중에 받을 수 있는 금액

theroadtocharacter.tistory.com

 

 

한글타자연습 무료설치

한글타자연습 무료설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글타자연습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제 컴퓨터는 일상과는 절대 떨어질 수 없는 물품이 된지 오랜되었는데요, 하

theroadtocharact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