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인중개사 합격률, 가답안, 시험시간표

공인중개사 합격률, 시험 시간표

안녕하세요. 오늘 바로 공인중개사 시험이 치뤄졌는데요. 오늘 바로 제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치뤄졌습니다. 요즘에 특히 많은 취업난 등으로 인해서 공인중개사 시험의 인기는 그 어느때보다도 치열해 진 것 같아요.

또한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등에서 취업, 노후 보장, 경력단절자 등등 정말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자격없이 응시가 가능한 점에서 특히 더 인기가 많은 자격증입니다. 무려 34만명이 응시해서 역대 최다를 기록했습니다. 혹시 응시하신 분들은 공인중개사 가답안이 궁금하실텐데요,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공인중개사 자격증은 무엇?

이번에 서경석씨도 참여하고, 공인중개사 합격률을 알아보기에 앞서서 우선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가지고 뭘 할 수 있기에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먼저 알아봅시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획득하면 집 계약 거래시 중개업무, 관리대행, 컨설팅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어요. 따라서 거래시 서로 거래할 수 있도록 중간에 중개를 해줘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우리가 아는 어붐인데요, 뿐만 아니라 건물 등의 관리를 대행할 수도 있고 이러한 여러 건물등을 갖고 있어서 어떠한 식으로 관리를 하고 자산을 보호 및 운영해야하는지 컨설팅도 할 수있어요. 따라서 부동산의 관련한 전문가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인중개사 합격률은?

아마 요즘은 부동산이 하도 많아서 다들 여기서 일하시는 분들이 공인중개사 아니야? 라고 착각하실 수 있는데요. 잘 아셔야하는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부동산을 내려면 공인중개사의 자격이 필요하지만 사실 직원분들 대부분은 공인중개사를 합격한 분들이라기보다는 부동산 중개보조원입니다. 집보러 다니는 동안 많이 도와주시는 분들인데요, 그렇게 하고 계약할때는 부동산의 대표 공인중개사 이름으로 계약을 진행하더라고요. 

이렇듯 부동산은 많지만 생각보다 공인중개사는 많지 않습니다. 공인중개사 합격률은 얼마나 되는지 한 번 살펴볼까요?

2019년에는 1차 합격률이 21.5%, 2차 합격률이 36.6%입니다. 따라서 최종 대상자에서 최종까지 합격한 합격률은 14%입니다. 총 18만명이 응시지원을했는데 최종 2.7만명이 합격했으니 한자리수까지는 아니지만 10%합격률을 보인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공인중개사 시험시간표를 살펴보면 하루종일 시험을 봐야하는 시험인데요. 

2018년에는 8%,2017년에는 12%를 보였었습니다. 과거에는 더 낮았었네요, 아마 작년에 조금 올라서 올해는 약간의 난이도 조정과 함께 또한 합격률은 소폭 하락하겠지만 대상자가 역대 최고인 34만명이 응시하게되기 때문에 합격자 수는 예년에 비해서 많이 올라가겠네요. 앞으로 공인중개사 준비하시는 분들은 무료로 많이 나눠주는 공인중개사 책 이나 자료들을 꼭 다 챙겨가세요.


공인중개사 시험시간표는?

이제 아마도 공인중개사 시험시간표는 어떻게되는지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우선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와 2차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오늘 시행되는 건 바로 공인중개사 1차 시험입니다. 

1차 시험 1교시는 2과목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에 대해서 시험을 보게됩니다. 과목당 40문항으로 총 80문항을 100분동안 보게 됩니다. 그리고 휴식 및 점심 시간 이후에 제 2차시험이 시작되는데요.

공인중개사 2차시험은 1,2교시로 나눠지게됩니다. 1교시는 13시부터 100분동안, 종인중개사 업무와 부동산 거래신고등에 대한 내용에 ㄷㅐ해서, 그리고 부동산공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되는 규정에 대해서 총 80문항을 보게되고요, 마지막 2차시험 2교시에는 40문항으로 50분동안 치뤄지게 됩니다.

1차 시험 1교시 : 100분 (09:30 ~ 11:10)
휴식시간
2차 시험 1교시 : 100분 (13:00 ~ 14:40)
2차 시험 2교시: 50분 (15:30 ~ 16:20)

마지막으로 제 31차 공인중개사 가답안이 궁금하실텐데요, 에듀윌, 메가랜드 등에서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한 번 직접 들어가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는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공인중개사 가답안 확인하기 

 

2020 제31회 공인중개사 합격완성 풀서비스

2020 제31회 공인중개사 시험 가장 빠른 가답안&시험후기 이벤트

full2020.eduwill.net

이상 공인중개사 시험시간표, 공인중개사 가답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럼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