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것은?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것은?

안녕하세요. 저는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았는데요. 회사 분들이랑 이야기해보니깐 내일배움카드가 무엇인지, 이걸로 뭘할 수 있는지 전혀 모르고 계신분들이 많더라고요. 발급받을 수 있다면 꼭 발급받아서 반값이상의 할인을 받아서 인터넷 혹은 현장 강의를 들을 수 있는데요.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가 무엇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해요. 


내일배움카드는 무엇인가?

내일배움카드는 정부에서 국민들에게 업무 역량을 강화 및 훈련시키기 위해서 일부 훈련비를 지원하는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 마디로 취업, 이직, 승진 등에 필요한 역량을 학원에서 배울텐데 이러한 금액을 정부에서 보조하는 형태라고 보시면되어요.

- 누구나 신청가능
- 5년간 사용가능
- 상담 절차를 거쳐 개인에 맞는 훈련 선택 수강 가능
- 계좌 잔액 및 훈련이력 정보는 HRD-Net통해 실시간 확인 가능

신청은 여기 HRD-Net에서 가입하시고 신청하셔도 되고요 아니면 집근처 가까운 고용센터로 방문하셔서 서류작성으로 가입하실 수 있어요.

그럼 이제 대략적으로 보셨으면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것이 무엇인지 궁금할텐데요. 정말 다양합니다. 어디서 직접 검색해보고 확인해 볼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것은?

내일배움카드는 구직자, 즉 취업을 아직 안하시는 분들이 할 수 있는 활동들이 있고요 저같은 경우는 직장인이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가입 가능한 근로자훈련과정이 또 따로 있습니다.

HRD Net -> 직업훈련정보 -> 근로자훈련과정 등으로 들어가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RD-Net

근로자 훈련과정 인쇄하기 재직 근로자들의 직무능력향상 및 경력개발을 위한 훈련과정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www.hrd.go.kr

한 번 대략적으로 살펴보면요 수강가능한 범위가 정말 넓어요. 꽃, 가죽공방 등 취미 혹은 새로운 창업을 위한 훈련부터 당장 실무에서 도움이 필요한 엑셀, 데이터 분석, 포토샵 등도 있습니다. 혹은 대략적으로 업무를 대하는 방식 이런 리더십, 창의력 강의등도 있어요.

여기 페이지에서 훈련과정에 배우고 싶은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역도 선택해주시면 훨씬 찾기가 편해요. 아래처럼 저는 꽃을 검색해보았는데요, 이렇게 다양하게 나옵니다. 

이거는 제가 서울시 강남구에서 실행중인 것들이 뭐가 있는지 지역만 필터링해서 한 번 검색해본 결과입니다. 가죽, 영상 등이 있네요. 

그리고 이번에는 '엑셀'이라고 한 번 검색해보았습니다. 역시나 다양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내일 배움 카드로 배울 수 있는 건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이렇게 해당 사이트에서 바로 필요한 값을 넣고 내가 원하는 주제를 입력하시면 다양한 수강가능한 강의를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일배움카드로 배울 수 있는것은 이렇게나 많다. 정말 제 돈주고 듣지 마시고 이렇게 정부지원을 꼭 활요하셔서 등록하세요!

저기 옆에 훈련비는 강의 총비용이구요, 옆에 자기부담액보기 누르면 내가 실제로 내는 돈은 얼마인지 나옵니다. 보통 50~70%은 지원이되어서 나머지 금액만 내면 되더라고요. 너무 좋은 내일배움카드! 

 

우리 모두 열심히 수강하고 자기계발을 통해 삶의 만족도도, 연봉도 오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짜잘정보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최저시급은?  (0) 2020.11.19
유니클로 감사제 기간은?  (0) 2020.11.16
2021 수시 발표 일정!  (0) 2020.11.11
토익 만점은 몇점일까?  (0) 2020.11.10
눈에 좋은 음식 10  (0) 2020.11.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