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익 만점은 몇점일까?

토익 만점은 몇점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 번 토익 만점은 몇점인지 알아보려고합니다. 토익은 사실 어떠한 경우에도 제일 흔하게 가장 필요한 점수 중 하나입니다. 이런 토익 시험은 정확히 무슨 시험이고, 시험 구성은 어떻게 되어있으며 점수는 어떻게 배분이 되어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익 시험은? 

우선 토익시험은 어떤시험일까요? 토익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을 대상으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중점적으로 파악하기 위해서 일상생활 혹은 국제업무 등에 필요한 영어 능력을 평가하는 영어 평가시험입니다. 따라서 여기에도 나와있듯이 학문적이기 보다는 실용적인 영어, 혹은 업무상 필요한 비지니스 영어를 중점적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활용도가 높습니다.

토익시험같은 경우는 그리고 학원강의 인터넷 강의가 많기 때문에 큰 곳에서부터 할인 이벤트 등 많이 진행하는 것들 잘 알아보고 구매하세요. 사실 토익과 영어시험은 포화시장이라서 이미 좋은 강의가 많아서 잘 찾는게 결국 내 점수를 올리는 길인 것 같습니다.


토익 시험 구성은?

그럼 토익 시험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을까요? 토익은 청해능력평가 50% 독해능력평가 50%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토익 만점은 990점으로 각 영역이 495점이 만점입니다. 토익시험 990점 만점을 받기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Listening 영역 같은 경우는 사진묘사 6문항, 질의응답 25문항, 짧은대화 39문항, 설명문 30문항으로 총 100문제이고요, 45분동안 풀어야하고 495점이 만점입니다.

Reading 영역 같은 경우는 문법 및 어휘 문항이 30문항, 장문 공란 메우기가 16문항, 독해 단일지문이 29문항 그리고 복수지문이 25문항으로 동일하게 총 100문항이고요 시간은 75분으로 조금 더 깁니다. 마찬가지로 495점이 만점입니다. 

그럼 토익 점수 배점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사실 정확히 어떤 문항이 몇점 배점인지는 알방법이 없는데요 뒤로 갈수록 배점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확하게 문항 점수가 어떻게 이루어져있는지 뭘 틀렸는지 알려주지 않아서 가끔 주최사인 ETS가 돈만 먹고 불합리하다고 욕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사실 진짜 수험생 입장에서는 문제풀고 점수만 아니깐 조금 답답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시험 일정은?

토익 만점은 몇점인지도 알아보았으니, 이제 시험일정은 얼마나 간격으로 시행되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해봐요. 보통 한 달에 3번정도 치뤄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보통 일요일은 오전 9시 20분에 시험이 되며 성적발표일은 시행 후 14일 내외 후에 발표된다고 알고 계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토익 같은 경우는 정기접수도 있지만 급한경우에는 약간의 수수료를 더 부담하고 특별추가 접수가 가능해서 시험을 못보는 어려운 경우가 많진 않은 것 같아요. 

다들 시험 일정 체크 잘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토익 유효기간은 2년입니다. 저는 본지 2년이 지났더니 아예 시험 점수 조회가 안되네요, 나름 거의 만점이었는데.. 다시 보러 가야겠습니다.


토익 만점은 몇점?을 주제로 토익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