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핵인싸 뜻, 아싸 뜻 알아보기

핵인싸 뜻, 아싸 뜻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주 쓰는 단어인 신조어에 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핵인싸와 아싸인데요, 인싸 아싸 뜻은 정말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이러한 단어들 뜻이 어디에서 생겨났고 어떨때 사용할 수 있는지 한 번 응용해서 배워보려고 합니다. 한 번 핵인싸 뜻과 아싸 뜻에 대해서 알아봐요. 

 

비슷한 글도 작성한 적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영끌하다 뜻, 영끌 뜻 완벽정리!

영끌하다 뜻, 영끌 뜻 완벽정리! 혹시 나 "영끌해서 00해", "영끌했는데도 힘듬", "영끌투자" 이런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요즘에 특히 자주 들리는 말인데요, 이 말은 정확히 어떠한

theroadtocharacter.tistory.com


핵인싸 뜻은?

 

먼저 00님 완전 핵인싸다. 보통은 어떠한 사람이 핵인싸다 이런식으로 그 사람을 나타내기 위해서 이러한 표현을 자주 쓰는편인데요. 이 인싸는 원래 Insider에서 유래가되었습니다. 원래 Insider자체의 뜻은 내부사람인데요.

즉 어디 집단이 있다면 거기 속해있는 사람을 뜻합니다. 이게 뜻이 점점 조금씩 바뀌게 되면서 지금은 인싸하면 어떠한 집단에서 사람간의 관계가 좋고 서스럼없이 잘 어울리는 사람을 가리킨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MBTI를 보시면 'E', 'I'유형이 있는데 사람들간의 관계를 도모하는 것을 좋아하고 사람들과의 관계를 중시하고 바깥에서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는 ' E'유형이 주로 이런 인싸기질이 많기도 한데요. 핵인싸는 또한 이러한 인싸라는 단어 앞에 요즘 유행하는 강조 어미 '핵' 을 붙여주는건데요.

그냥 인싸도 아니고 인싸중에서도 인싸! 라는 뜻으로 핵인싸를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엔 또 핵을 이용한 단어가 엄청 많아요 핵불닭볶음면 등 아예 상품명에도 활용될 정도로 좋은데요, 사실 비속어를 앞에다가 붙여서 '개-', '존나' 이러한 단어들 쓰는거보다는 훨씬 귀여운 것 같네요. 


아싸 뜻은?

 

아싸는 인싸의 반대말입니다. 영어로는 'Outsider'인데요, 표면적인 뜻은 외부사람이라는 뜻입니다. 보통은 이렇게 아웃사이더라고 하면 어떠한 무리에 속하지 못하고 혼자 떠도는 사람을 뜻하는데요. 어떻게 생각해보면 약간 심하게는 왕따라고 생각이 들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아싸 같은 경우는 이렇게 왕따처럼 배제되어서 어울리지 못하는 사람보다는 약간 자발적으로 혼자서 활동하는걸 좋아하는 사람을 가리킨다고 보는게 더 맞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대학교에 입학해서 신입생 OT, 동아리 가입 및 참여, 교수님 면담 등 우리가 생각하는 대학생의 활동등을 무리없이 다 참여하면서 그룹활동을 잘하는 사람들은 아싸라고 부르겠죠. 

그리고 여기서도 특히 신입생 OT를 기획하는 모임 등에 참여하고 처음 가입한 동아리에도 적극적으로 활동해서 임원을 한다든가 하면 특히나 참여에 그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이러한 사람들은 우리가 핵인싸라고 부를 것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이러한 모임 활동에 하나도 참여하지 않고 그냥 혼자서 생활하길 원한다면 아싸라고 부를 것입니다. 


원래는 몇년 전만 하더라도 인싸들이 더욱 더 높이 평가를해주는 시대였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코로나 등으로 그리고 사람들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서 사람들이 자발적 아싸를 선택하면서 혼자서도 잘 생활하는 아싸가 요즘에는 또한 현명한 평가로 칭송받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억지로 뭘하다보면 스트레스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나에게 맞는 경향을 어떻게 잘 풀어나가는지가 더 중요한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핵인싸 뜻과, 아싸 뜻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인기글 더보기

 

한글타자연습 무료설치

한글타자연습 무료설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글타자연습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이제 컴퓨터는 일상과는 절대 떨어질 수 없는 물품이 된지 오랜되었는데요, 하

theroadtocharacter.tistory.com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초간단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초간단 국민연금은 일정금액 납부를 하게 되면 만 60세 이후에 돌려받을 수 있는 연금제도인데요. 내가 그동안 납부한 금액은 어느정도고, 나중에 받을 수 있는 금액

theroadtocharacter.tistory.com

 

연금복권 실수령액 알아보자! (1등, 2등, 3등)

연금복권 실수령액 알아보자! (1등, 2등, 3등) 매달 받을 수 있는 복권으로 유명한 연금복권! 2020년 5월에 업그레이드해서 출시되어 우리나라에서는 유일한 연금식 복권인데요. 올해 출시 9년

theroadtocharact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