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곰팡이 제거 방법

곰팡이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곰팡이 제거 정말 지긋지긋하지 않으신가요. 예방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해봐도 정말 그래도 생기는 애들이기 때문에 관리하는 방법이 굉장히 까다로운데요. 

곰팡이 생성원인은 정말 이런 저런 이유로 많고, 우리 몸에도 안 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예방법과 제거방법에 대해서 고민이 많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한 번 곰팡이 제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곰팡이가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가?

곰팡이가 생기는 이유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첫 번째로 건물 내부랑 외부에 온도차가 생기면 실내에 습기가 차서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환기나 단열이 잘 되지 않는다면, 또한 곰팡이가 생기기 매우 쉽습니다. 따라서 밖과 안에 공기가 잘 순환될 수 있도록 수시로 환기를 시켜주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슬이 맺히지 않도록 건조도 잘 해주어야 합니다. 











세 번째로, 햇빛이 잘 비추지 않는다면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눅눅하거나 축축한 환경이 되지 않도록 건조를 잘 해주어야 합니다.


곰팡이 제거 방법은?


곰팡이 제거 방법은 우선 곰팡이 제거젤, 락스 이용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1) 곰팡이 제거젤 이용하기


사실 곰팡이 제거젤 전에는 식초나 베이킹 소다등 집에 있는 물품을 활용하는 방법들이 있는데요. 사실 이렇게 하는 것보다는 곰팡이 제거용으로 나온 젤을 사서 사용하는 걸 강추드립니다. 효과는 이런 집물품 보다도 훨씬 효과적이면서도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직접 만들어서 쓸 필요 없이, 곰팡이가 핀 부위에 쓰윽 바르기만 하고 기다리면 2~3시간 후에 제거되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2) 락스 사용하기

락스도 청소에 정말 도움이 되는 용품인데요. 물이랑 1:1 비율로 섞어서 꼭 원액을 희석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너무 독하기 때문에 사용할때는 또한 피부에 닿지 않도록 꼭 장갑을 끼고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희석된 락스를 곰팡이가 생긴곳에 뿌려진 후에 드라이기로 말려주면 됩니다. 혹시 닦을 수 있는 부위라면 화장실은 솔로, 혹 창틀 같은 경우는 마른걸레로 뿌린 후에 쓱쓱 닦아주세요.


3) 청소 전문업체에 맡기기

아무래도 곰팡이의 부위가 너무 커서 대대적인 손길이 필요하다면, 전문청소업체에 맡기는걸 추천드립니다. 차라리 돈을 일부주고 몇만원 써서 아예 곰팡이를 없앨 수 있다면 이게 차라리 가성비가 제일 좋을 수 있어요.

곰팡이 제거 방법의 핵심은 환기라고 생각합니다. 곰팡이를 없애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 방법은 환기, 그리고 건조입니다. 이 것 두개만 잘 활용하신다면 효과적이게 집을 청결하게 유지하실 수 있을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