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면접 질문리스트와 답변, 외국계기업 입사 Tip!

외국계기업 입사를 위한 영어 면접 질문리스트와 답변 준비!

안녕하세요, 베튜입니다. 이번글은 저번글에 이어서 외국계기업 입사를 위한 면접 준비, 영어 면접준비는 어떻게 하면 되는지 간단한 팁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별건 없지만 참고해주셔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네요. 두 번째, 외국계기업 입사를 위해 영어 면접 질문과 영어 면접 답변 준비는 어떻게 하면되는지 한 번 쭈욱 틀을 잡아봅시다.

1. 면접 질문과 답변 리스트 정리

먼저 영어 면접 준비를 위해 어떠한 질문들이 나올지 쭈욱 정리해 보는게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이에 맞춰서 키워드 위주의 답변을 정리하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질문을 적고 답변을 할 중요 키워드, 그리고 이 키워드를 서포트 할 설명을 조금 덧붙이는 편입니다. 그러면 구조화해서 머릿속에 정리해두기도 편하고 시간절약도 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해요. 예를 들어 아래처럼 준비하는 거에요.


우리 회사에 지원동기한 동기가 무엇입니까?

1) 회사 인프라 : 
- 최신 기술의 인프라 도입 후 실행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으로 업무 효율성 극대화

2) 관심 산업:
 - 00 기업의 산업이 최근 00% 성장하고 성공적으로 00와의 계약으로 00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성장이 예상됨

본인의 장단점은 무엇입니까?

1) 빠른 추진력:
 - 기획을 실행으로 옮기는 속도가 빠르다. 트랙리스트를 작성하여 관련 부서와 지속적인 체크업을 통해 실행으로 옮겨지도록 지속적 모니터링 시행

2) 뛰어난 습득력:
- 해외 경험, 회사 인하우스와 외부 컨설팅, 다양한 부서와의 협업은 물론 국내기업과 해외기업 경험을 통해 다양한 기업문화와 업무방식을 습득함


이런식으로만 정리를 해주면 흐름이 보이기 때문에 머릿속에 금방 정리하기도 매우 좋습니다. 참고로 이 부분은 꼭 영어로 애초에 시작안하고 한국어가 훨씬 편하기 때문에 그냥 한국어로 머릿속에 박아만 둬도 좋을 것 같아요.

▶ 추천 사이트:   면접 질문리스트

https://www.glassdoor.com/blog/common-interview-questions/

 

50 Most Common Interview Questions

We sifted through tens of thousands of interview reviews to find the most common interview questions — review them today to ace your next interview!

www.glassdoor.com


2. 영어 답변 준비

많은 분들이 가장 고민하실 영어로 답변 준비하기! 영어가 모국어라면 참 좋겠지만 아무래도 우리는 외국인이기 때문에 답변 준비를 영어로 또 해야합니다. 우선 외국계 회사 지원하실 때 해당 회사의 면접 후기들을 찾아보시겠지만, 외국계 기업이라 할지라도 한국질문의 비중이 꽤 높습니다. 대부분은 한국어면접 + 마지막에 몇 개 질문을 영어로 하는 정도일 거에요. (지원동기, 본인소개, 향후계획 같은 질문들..) 그러니깐 한국어 답변 준비 -> 영어로 키워드 변환 으로 구조화해서 머리속에 생각해두시는게 가장 좋은 조합일거라 생각합니다. 

우선 면접 답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키워드들이 가장많이 있는 곳은 역시나 샘플 답변! 이것들을 매일 쭈욱 소리내어 읽어봅니다. 그러다 보면 머릿속에도 각인이 되고 입에도 붙거든요. 그리고 나도 모르게 영어로 답할 때 단어들이 하나씩 떠올라서 매우 도움이 되어요. 그러니 꼭 영어 면접 준비는 소리내어서 읽으면 크게 도움이 되니 추천합니다.

▶ 추천 사이트:  

https://www.indeed.com/career-advice/interviewing/top-interview-questions-and-answers

 

125 Common Interview Questions and Answers (With Tips)

Read tips and example answers for 125 of the most common job interview questions to help you leave a lasting impression and outperform fellow candidates.

www.indeed.com


3. 면접 볼 때 중요한 것들

저는 면접볼 때 정말 막.. 봤지만, 또 이직을 하게 되면 이런 포인트들을 더 철저히 준비해 봐야겠다 적은게 있어서, 쉐어할게요.

제가 다른 사이트에 올려놨던 건데요, 한 번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직무가 매우 다양하다 보니, 일반적인 질문과 답변으로 뭉뚱그려서 어떤식으로 준비하면 좋을지 남겨놨어요. 그리고 또 영어 면접에 추가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들이 많으니 한 번 알아보시는 게 좋으실 것 같아요! 이직 면접도 일반 신입 면접과 다르지 않으니 철저하게 신입의 마음가짐으로 준비하시면 될 것 같아요.

혹시 상품기획/마케팅 쪽 면접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제가 좀 더 깊이 있게 도움이 드릴 수 있으니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관련글 더보기

 

이직 연봉협상과 퇴직금 계산방법 (꼼꼼히 챙기자!)

안녕하세요, 베튜입니다. 이번에는 이직 연봉협상과 퇴직금 계산방법에 대해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이직의 가장 큰 이유는 연봉상승일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연봉협상이면 사실상 거의

theroadtocharacter.tistory.com

 

 

영문 이력서, 레쥬메 Resume 준비하기! (+사이트)

안녕하세요 베튜입니다. 이 게시판에서는 외국계 입사를 위해 필요한 것들을 살펴볼 예정입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을 살려서 조금의 노하우를 알려드릴 수 있을까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theroadtocharacter.tistory.com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부탁드립니다. :)
궁금한 점은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