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석특집 숨듣명 콘서트 파헤쳐보기! (SS501/티아라/틴탑/유키스/나르샤)

추석특집 숨듣명 콘서트 파헤쳐보기! (SS501/티아라/틴탑/유키스/나르샤)

오늘 바로 방송될 SBS 추석특집 숨듣명 콘서트! 그때 그 시줄 인기 많았던 아이돌 가수들이 출동한다고 하는데요. 90년대 세대들은 학창시절에 즐겨듣던 노래를 들으면서 추억속으로 빠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한 번 숨듣명 콘서트에 대해서 파헤쳐볼까요?


숨듣명 콘서트는 무엇인가?

 

Youtube 문명특급 채널

숨듣명은 일명 숨어듣는 명곡의 약자인데요. 유튜브 채널 '문명특집'에서 인기를 얻어 SBS 추석특집 프로그램으로 파일럿 편성이 되었다고 합니다. 2018년도에 SBS디지털뉴스랩의 대표 웹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채널은 아래 참고해주세요.

 

 

 

 

 

문명특급 - MMTG

글로벌 신문물 전파 프로젝트

www.youtube.com

처음에는 SBS뉴스 채널에서 시작했는데 작년 7월에 인기를 얻어 독립 채널로 분리가 되었습니다. 숨어 듣는 명곡은 이러한 문명특급의 하나의 대표적인 시리즈인데요. 그동안 숨듣명을 부른 가수들을 만나서 인터뷰를 했다고 해요. 그런데 이번에는 TV에서 한 번에 이분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숨듣명 콘서트 라인업을 알아보자!

숨어 듣는 명곡에 나오는 가수는 누구일까 궁금증이 많았는데요, 예고편에서 공개된 가수들은 SS501, 티아라, 틴탑, 유키스, 나르샤였습니다. 사실 이들은 다 탑 아이돌가수였는데, 아직도 저의 기억에는 탑 아이돌가수로 자리잡고 있는데 요즘 어린친구들에게는 약간 유명한 멤버들은 알수 있겠으나 약간은 생소하겠어요. 한 번 가수들을 알아봅시다.

SS501

추천하는 SS501 띵곡: Love like this, Love ya, UR Man

네, 한 때 동방신기와 라이벌 구도를 이뤘던 정말 인기많았던 아이돌 그룹입니다. 더블에스501이라고 읽으면 되고, 이제는 애아빠가 된 김현중이 리더로 허영생, 김규종, 박정민, 김형준 이렇게 멤버들이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가장 기억나는 노래는 꽃보다 남자OST였던 내머리가 나빠서, 겨울에 듣기에 좋은 Snow Prince, 그리고 나중에 프로젝트 그룹으로 세명만 구성해서 활동했었을 때 나온 UR Man 등이 있어요.

이 때 특히 김현중의 인기가 압도적이여서 한국판 꽃보다 남자 남자 주인공으로도 출현하고 어마어마했었죠. 지금은 스캔들메이커로 이제는 뉴스에 많이 나오지만 그때 그시절에는 정말 인기가 많았습니다. 

티아라

티아라는 오랜만에 검색해보니 변화가 있었어요. 제가 기억하는 티아라는 멤버들은 7명이었던거 같은데 지금은 4명밖에 안나오더라고요. 보니깐 2012년붜 2017년에 걸쳐서 탈퇴한 멤버들이 있고 또 중간에 합류했었던 멤버도 있고, 티아라도 다사다난한 일들이 많았었습니다. 7인조였는데 9인조로 전환했다가, 전 멤버 화영이 탈퇴하고, 아름도 탈퇴하면서 6인조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러다가 2017년 보람과 소연이 계약 종료료 나머지 멤버들만 남아서 지금의 구도가 되었는데요, 현재 남아있는 멤버는 큐리,은정,효민,지연입니다. 티아라는 특히 멤버들간의 불화설이 많이 돌고 왕따설도 돌고 했어서 화제가 된 적이 많아요.

 

 

 

 

 

히자만 그럼에도 티아라는 대중적인 인기도 크게 누렸는데요. 티아라는 특히 특유의 뽕짝 비트에 중독적인 멜로디가 많은 노래들이 히트를 쳤어요. 대표적으로 Bo Peep Bo Peep, 롤리폴리, 러비도비 등이 있습니다. 사실 그때 들었을 때는 약간 트렌디하면서도 복고풍이라서 잘 안듣게 되는데 요즘에 들으니깐 더 좋더라고요. 노래들 추천합니다.

유키스 & 틴탑 

유키스는 2008년에 데뷔한 그룹인데요, 당시에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도 같이 타겟으로 데뷔했었습니다. 수현, 기범, 일라이, 케빈, 동호, 알렉산더 6인조로 데뷔했었고, 특히 이 중 멤버 세명은 외국 국적이라서 다국적 아이돌로 화제가 되기도 했었어요. 지금 찾아보니 유키스는(Ubiquitous Korean International Idol Super Star)의 약자라고 합니다.. 유비쿼터스 하니깐 정수기가 떠오르는데요, 당시에는 아주 포부에 찬 이름이었던 것 같습니다. 

제 기억으로 당시에 동호가 굉장히 인기가 많았고, 중간에 기섭, AJ,훈, 이준영 멤버들이 합류했었다 기섭, AJ는 탈퇴했고 현재 유키스는, 이준영, 훈, 수현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만만하니 라는 곡이 노래와함께 고개 까딱이는 춤이 굉장히 유행했었어요. 정말 추억의 노래네요.

 

틴탑

 

 

 

 

틴탑은 보이밴드로 2010년 데뷔를 해서 인기를 끌었던 그룹입니다. 사실 틴탑은 제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SS501이랑 티아라만큼 대중적인 느낌은 아니었는데요, 미치겠어 라는 곡은 굉장히 인기를 끌었었던 기억이 납니다. 멤버들은 캡, 천지, 니엘, 리키, 창조, 엘조이고 엘조는 2017년 탈퇴했다고 합니다. 

 

나르샤

나르샤는 현재까지도 이 중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너무도 유명한 그룹인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멤버이기도 하고 솔로로도 굉장히 성공을 거두었는데요. 사실 그룹으로 활동할 때는 그룹으로서 임팩트가 매우 강했어서 솔로에 대한 의문이 있었지만 워낙 실력파 가수고 또한 노래가 큰 성공을 거두면서 나르샤 라는 가수 자체로서도 큰 매력을 어필했습니다. 2010년에 삐리빠빠라는 곡으로 정말 특이한 컨셉으로 데뷔를 했는데요, 지금 보니 작사가 유명한 작사가인 김이나씨가 하셨네요.


이번 추억에 숨듣명 콘서트로 한 번 학창시절에 그 때로 돌아갈듯해요. 저 또한 굉장히 다들 추억의 가수들이라서 반가운데요, 멤버들이 전부 다 나와서 완전체는 아니지만 이렇게 다시 좋은 기억을 회상할 수 이는 것만으로도 매우 매력적인 프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