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잘정보/관심사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시도해본 모든 방법 공유!

@!$$ 2020. 9. 20. 01:05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시도해본 모든 방법 총동원!

혹시 노트북에서 이런 경우가 있으신가요? 저는 쓰는 노트북이 갑자기 저렇게 지구본에 금지 표시가 나면서 갑자기 와이파이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찾아보니깐 저만 이런건 아닌 것 같더라고요. 제가 며칠동안 진짜 고생을 했는데요, 저처럼 다들 힘들지 않으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제가 시도한 방법들, 그리고 해결한 방법을 공유해드릴게요! 인터넷에 있는 방법들은 거의 다 시도해 본 것 같아요.

노트북 브랜드명 : ASUS, 5년차 모델


방법1, 윈도우 업데이트

많은 분들이 윈도우를 업데이트하면 해결된다고 적어주셨는데요. 제 경우 업데이트 한다고 해결되진 않았어요. 한 번 윈도우 업데이트 할게 있는지 최신버전으로 업글해보시고 해결되는지 한 번 봐보세요.


방법2. 장치관리자에서 무선랜 연결 해제 후 재연결

노트북 와이파이 안뜰때, 장치관리자로 들어가시면 무선랜 연결되어 있는걸 해제 한 후에 다시 연결해보라는 글들도 있었어요. 하지만 저 같은 경우는 인터넷 없음으로 아예 해당 내용 확인이 노트북에서 불가능했어요. 컴퓨터 무선 인터넷 연결하는걸 아실 줄 알면 한 번 확인해보세요.

저 같은 경우는 노트북 무선 인터넷 연결을 무선랜 연결 해제 하는게 뭔소린지 몰라서 우선 패스했습니다. 


방법3. 무선 드라이브 업데이트

이거는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패스했어요. 아시는 분들은 한 번 해보시죠.

방법4. 서비스센터 방문

결국 집에서 혼자 해결하려다가 서비스센터를 방문했어요. 근데! 서비스센터에 방문하니깐 갑자기 또 네트워크 연결이 잘 되는거에요. 그래서 거기서도 이렇게 됐다 안됐다 하는 경우는 사실 어떤 부분이 정확히 문제인지 봐야 아는데 난감하다고 하셨어요. 근데 한 가지 말씀하신게, 내장된 무선랜카드가 고장난 걸수도 있으니 이걸 교체하는걸 추천한다고, 하셨지만 노트북이 이미 5년이 넘은거라서 사실 재고가 없어서 당장 교체가 안되고, 저는 그래서 와이파이 usb를 구매했어요. 한 번 확인해보세요.

방법4-1. 와이파이 usb로 임시사용

지금 한 달 반 정도 지났는데요. 한, 두번 정도 와이파이 인식이 안된 경우가 있었는데 다시 껐다 키면 다시 연결되고 이렇게 연결한 와이파이 usb로 우선 잘 쓰고는 있어요. 옆에 꽂혀져 있는 iptime이 와이파이 usb입니다.


아무래도 노트북이 어느정도 수명이 달아서 그런지 조만간 윈도우 다른 노트북으로 구매해야 될 것 같아요. 이상 노트북 와이파이 안될때 해결방법 공유드렸습니다. 다들 무사히 해결하시길 바랄게요! 혹시나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