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글, 주제와 수익 공개!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글, 주제와 수익 공개!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네이버 블로그 글로 글을 작성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떤식으로 블로그를 성장시킬 수 있을지, 어떤 글이 인기가 있을지 많이 고민이 되실 것 같은데요. 우선 우리가 글을 쓸때는 거의 키워드를 통해 검색 유입이 되기를 기다리는데요. 지난 주말에 우연치 않게 금요일에 쓴 글이 일명 대박이 터졌었어요. 그래서 한 번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테마가 어떤걸로 운영하는지 간에 실시간 검색어는 한 번씩 활용해서 글을 써주면 네이버 블로그 수익에 크게 도움이 될 수 있거든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면 무슨 일?

짜잔. 토요일의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활용한 실시간 검색어인데요. 저기서 14위에 오른 키워드가 제가 상위권에 노출되어 있었던 글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바로 약속명가 가격이라는 키워드로 제가 뷰탭 기준 1~2위 왔다갔다 노출이 되고 있었는데요. 알고보니 주말드라마 PPL로 화제가 되었더라고요. (아직도 어느 드라마에 나왔는지는 안 찾아봤어요, 이미 지나갔으니...)

짠.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노출되었더니 저녁 9시부터 단 3시간동안에 약 3천명이 유입되었습니다. 제가 주말에 원래 약 1,500명 이상이 유입되는걸 감안하면 약 3천명정도가 순수하게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서 유입이 된다는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이런식으로 방송의 효과는 아직 엄청난걸 같아요.


실시간 검색어 키워드를 잘 활용하자

오늘의 레슨은 별거 없는 것 같습니다. 이미 다들 아시겠지만 실시간 검색어 키워드를 잘 활용할 필요가 있어요. 왜냐면 아무리 대박 키워드를 활용해도 한시간에 1,2천 뷰가 단숨에 오르는 키워드들은 실시간 검색어 밖에 없고, 방송에 노출되는 효과가 아직 엄청나거든요. 저 같은 경우는 사실 해당 키워드가 방송에 나올지 모르고 작성했지만, 혹시 한 번에 블로그 방문자 수를 대폭 늘리고 싶다면, 아래 방법을 따라해 보세요. 

실시간 검색어를 활용한 글쓰기 Tip!

1) 오늘의 편성표를 확인한다
2) 시청률이 높은 프로그램을 확인한다
3) 해당 방송의 미리보기를 통해 - 출연진, 방문장소, 내용 등을 참고해 한 개를 선정해서 글을 써둔다.

다만 이런식으로 작성하다 보면 이미 고수 분들이 많이 작성하기 때문에 세부키워드로 작성하는 걸 추천 드립니다. 예를 들어 오늘 뭐하니의 나오는 게스트가 이효리다 하면 이효리로 작성하는 게 아니라 이효리 집, 이효리 가족, 이효리 애완견 등으로 확장키워드로 작성하는 게 나을 거에요. 이렇게 하면 이효리로 작성하는 것보다는 당연히 유입수가 좋겠지만, 제가 예전에도 말했듯이 키워드 검색 수가 높고 상위권 밖에 밀려나는 것보다는 검색 수가 낮고 상위권을 유지하는게 몇배!!는 더 효과가 좋기 때문에요.


그래도 수익은 짜다

워낙 애드포스트 수익은 짜다보니, 이렇게 일 방문 6천정도 됐는데도, 겨우 5천원이네요. 갑자기 다음날에 왜 수익이 더 늘었는지는 모르겠으나 (방문자 수는 약 3천내외로 반토막 났는데), 아무래도 인기 검색어 오르다보니 광고 단가가 올라가서 그런거일 수도 있겠다 생각은 들었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운영 관련해서는 다른 글들도 많이 참고해 주세요. :)

 

일 2천명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인증 및 네이버블로그 운영 장단점

일 2천명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인증 및 네이버블로그 운영 장단점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된 계기 안녕하세요, 첫 글을 쓰게 된 베튜입니다. 제가 티스토리를 운영하게 될 줄은 생각도 ��

theroadtocharacter.tistory.com

 

 

블로그 체험단 월 4백만원 혜택받은 후기 (+체험단리스트)

블로그 체험단 월 4백만원 혜택받은 후기 (+체험단리스트) 블로그 체험단으로 월 4백만원 혜택 받은 후기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얻게 된 혜택에 대해서 공유드리려고 ��

theroadtocharact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