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설문지 만들기, 구글 폼 활용하면 완전 간단!

구글 설문지 만들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구글 폼을 활용해서 어떤식으로 설문지를 만들면 되는지 알려드리기 위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구글 드라이브에서 문서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두 개정도 글을 작성했는데요, 사실 일반 문서도 많이 활용하지만 급하게 설문지를 만들어야 되는 직장인인 경우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설문지 만들기! 알려 드립니다.


1. 구글 폼에 접속하기

우선 구글 폼에 접속하면 되는데요, 구글 드라이브에서 왼쪽 섹션을 클릭해서 보면 바로 있어요. 여기로 들어가면 이렇게 여러개의 샘플로 구글에서 제공하는 설문지 양식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걸 사용하셔도 좋고요. 저 같은 경우에는 백지에다가 그냥 새로 제가 다 쓰는게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백지를 선택해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가장 좋은게 다양한 질문의 형태가 가능한데요. 간단한 단답형, 서술형, 객관식 질문, 복수 선택 가능한 질문, 날짜 시간 등 선택이 가능한 질문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필요한 형태로 가공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2. 질문 작성

저는 한 번 어떻게 제 티스토리에 방문하게 되었는지 작성을 해볼께요! 그래서 질문을 작성해 넣고요, 오른쪽에 보시면 아이콘들이 있는데 얘네들은, 차례대로 질문 추가, 다른 설문지에거 질문 가져오기, 제목 및 설명 추가, 이미지 추가, 동영상 추가, 섹션 추가하기 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시각적으로 보면 뭔지 다 아니깐 참 편해요!

그리고 질문한 뒤에 어떤 질문으로 넘어갈지도 다 정할 수 있어요. 그리고 질문에 대한 설명도 추가 가능하고요! 그리고 누가 귀찮아서 답지를 막 선택할 수도 있으니깐 이러한 보기들이 무작위로 섞일 수 있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질문 설명 추가도 가능, 그리고 답변 기준으로 섹션 이동도 가능해요!

제가 제일 선호하는거는 직선 단계의 질문인데요, 이런식으로 1-5까지의 숫자를 하나 입력해달라고 할 수도 있어요!

이런식으로 만족도 조사에 활용하기에 완전 편리!


3. 설문지 후 작업

설문지를 조금 이쁘게 꾸밀 수도 있어요! 테마 색상을 넣을 수도 있고, 머리글에 이미지를 추가해주셔도 좋습니다. 만약 회사에서 만드는 거면 회사 로고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링크 공유까지 완료하면 되는데요, 설문지 공유는 이메일로도 보낼 수 있고, 아니면 링크로 공유해서 참석하게 할 수 있어요. 아무래도 랜덤한 사람들에게 설문지를 할꺼면 링크를 선택하면 됩니다!

혹시 구글 서베이를 사용하는게 어려우시다면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바로 설문조사 사이트를 활용하는건데요. 보통 설문조사가 마케팅에서 많이 사용하다보니깐 아예 대규모로 하실거면 마케팅 에이전시에서 알아보시는 게 낫고 건바이건으로도 설문조사 의뢰해서 할 수 있으니 한 번 알아보세요 :)


구글 설문지 만들기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부탁드립니다. :)
궁금한 점은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구글 독스 (Google Docs) 만들기 & 사용법

구글 독스 만들기, 구글 독스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베튜입니다. 오늘부터는 자주 활용하는 구글 독스, Google Docs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몇가지 시리즈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theroadtocharacter.tistory.com

 

 

구글 문서 공유와 다운로드 하기 (드라이브에서 확인가능!)

구글 문서 공유 & 구글 문서 다운로드 & 구글 드라이브 문서 공유 오늘은 1탄에 이어서 만든 구글 문서를 어떻게 공유하고 다운로드 하면 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MS��

theroadtocharacte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