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넷 구인 구직

복지넷 구인 구직 

안녕하세요. 오늘은 복지넷 구인 구직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들 많은 정부가 제공하고 있는 이러한 사이트에 대해서 많이들 모르시다 보니깐 아무래도 활용하는 정보가 많이 없으신데요, 원래는 복지에 관련해서도 이렇게 사이트에서 정보제공이 잘되고 있으니깐 잘 알아봐서 활용하시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그럼 복지넷 페이지에서부터 구인 구직 페이지까지 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겠습니다.


복지넷 홈페이지는 무엇?

홈페이지에서 보면 자원봉사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자원봉사는 봉사기간을 선택해서 언제로 할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징중인건지 모집완료되었는지도 알아볼 수 있고요.

그리고 두 번째로는 또한 문화이벤트도 알아볼 수 있는데요, 요즘에 진행중인 이벤트는 이렇게 두개가 있습니다. 리조트 무료 초청 이벤트등도 있으니깐 이러한 부분은 잘 알아서 신청하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이렇게 신청하면 되더라고요. 그리고 캠프도 이렇게 신청하면 좋으니깐 꼭 자주 들어가셔서 이벤트도 한 번씩 확인하세요. 


복지넷 구인 구직 알아보기

복지넷 구인 구직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지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한데요, 한 번 어떠한 정보 확인이 가능한지 한 번 직접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 페이지를 통해서 복지넷 홈페이지를 방문해봅시다.

www.bokji.net/job/off/01.bokji 해당 페이지를 방문하면 되는데요. 우선 한 번 방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복지넷

 

www.bokji.net

그러면 이렇게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선택할 수 있는 영역은 시설분야, 근무지역, 등록일, 근무형태, 경력 등을 선택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선 다양하게 봐야지 선택의 폭이 넓으니 바로 봐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들어 지금 있는 정보들은 이렇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왼쪽에 시설분야라고 나와있습니다. 시설분야라고 하면 어떠한 분야의 복지를 지원하는 형태인지 알수 있는건데요. 예를 들면 이렇게 눌러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어르신들을 돌보는 기관에서 모집하는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 해당 공고는 약 11명이나 채용하고 있어서 굉장히 채용인원이 많네요. 

그러면 모집기간 등을 확인해서 해당 공고를 지원하시면 됩니다. 

밑에 보면 채용담당자 연락처도 있으니, 해당 공고에 대한 질문이 있으시면 그쪽으로 문의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복지와 관련된 분야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복지넷 구인구직 사이트에서 관련된 분야 공고만 모아서 확인이 가능하니 여기 사이트를 자주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위에는 공고를 통해서 직접 지원하는 형태라고 하면, 내 구직정보를 직접 업로드도 가능합니다. 여기서 구직등록을 통해서 관련된 기관에서 내 프로필을 확인하고 나에게 연락을 올 수 있도록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직접 공고를 지원하는게 훨씬 유리하겠지만 먼저 이렇게 복지넷 구인 구직에도 내 정보를 올려놓아 나를 다양한 기관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게 더 유리하니 구직등록을 해놓는게 나을것 같네요.

또한 마지막으로 자료실을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자료실에서는 정부기관쪽의 채용 공고들이 많이 올라오는데요, 여기 또한 자주 확인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면 자기소개서 작성 시 유의사항 등 꿀팁도 올려져 있네요.

관련된 기관에서 직접 선정할 때 어떻게 쓴 자기소개서를 선호하는지 알려주는 정보이기 때문에 이러한 꿀팁은 필기해두고 꼼꼼히 읽어보세요. 


이번 글에서는 복지넷 구인 구직 사이트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는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다들 아무래도 새로운 직장을 구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고 생각하는데, 원하는 정보를 얻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짜잘정보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연금 가입연령은?  (0) 2021.03.30
언택트 뜻은?  (0) 2021.03.30
복지로 홈페이지  (2) 2021.03.25
운전직일자리 구하기  (1) 2021.03.23
애터미 홈페이지 바로가기  (1) 2021.03.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