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큐알 체크인 하는 법!

큐알 체크인 하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큐알 체크인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미 큐알코드로 체크인하는 방법은 많이 쓰이고 있어서 다들 어떻게 하는지 알고 있을거라 짐작했는데요. 오늘일이 있어서 주민센터에 잠깐 방문했다가 큐알 체크인을 하지 못하셔서 수기로 적으신다는 어르신을 뵈었어요.

아무래도 이게 젊은 사람들이나 핸드폰 사용이 익숙한 사람들만 편하지 아직도 간단한 방법을 정확히 숙지 못하셔서 수기로 꼬박 다 적으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는 번거롭지 않게 이름, 연락처 적는데 시간쏟을 필요 없도록 큐알 체크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휴대폰 인증 한 번만 받으면 이 후에는 버튼 한 번만 클릭하면 자동으로 큐알코드가 나옵니다. 


큐알 체크인, 카카오로 해요!

우선 카카오톡에서도 간편하게 큐알 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와 네이버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우선 카카오에서는 어디로 들어가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여기에 보이시는 카카오톡 QR체크인 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게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QR체크인에 대한 동의를 해야하는데요, 선택항목은 없고 전부 다 필수동의를 해야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두 동의합니다를 체크한 후에 동의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마 이미 본인 번호가 입력된 채로 화면이 뜰텐데요, 인증요청을 눌러줘서 인증을 받습니다.

가만히 그냥 기다리시면 안날라오니깐 꼭 클릭 후 인증번호가 날라오는지 확인해주세요. 

날라온 인증번호를 아래 인증번호 입력칸에다가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확인을 눌러주면 끝나는데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큐알 체크인 완료할 수 있도록 화면이 끝났나요?

그러면 큐알 화면을 보여주고 스캔하시고 입장할 공간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아마 핸드폰 또는 패드를 들고서 체크인 해드린다고 주실텐데요, 카메라로 스캔할거기 때문에 보여주시기만 하면 알아서 스캔해가실겁니다. 

그리고 한 번 인증을 이렇게 받아놓았으면 다음번부터는 별도로 핸드폰 인증없이 그냥 QR체크인하기만 누르면 자동으로 큐알코드가 떠서 시간이 3초밖에 걸리지 않아요. 이렇게 간편한 큐알 체크인! 앞으로는 많이 활용하세요.

혹시 큐알 


네이버 큐알 체크인

그리고 네이버에는 어디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바로 네이버 메인화면 큐알 체크인 우측 상단에 있습니다. 이것만 클릭하면 동일하게 인증받으시고 큐알코드가 뜹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 번 완료해둔 상태라서 그냥 이것만 누르면 큐알코드가 바로 띵! 뜬답니다. 


코로나 백신이 이번에 나올것인가 기대가 많은데요, 사실 백신이 나와도 아무래도 코로나 이전의 일상으로 복귀하기 까지는 2~3년이 걸릴거라고 예상이되더라고요. 당장은 이렇게 코로나와 함께하는 일상이 되어버렸는데 이렇게 큐알 체크인 등의 간단하지만서도 소외되어서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없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종이로 작성하는 것보다 시간단축도 되고 위생적으로도 내폰만 보여주면 되는거니깐 훨씬 안전해서 큐알 체크인을 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혹시 주변에 잘 몰라서 수기로만 작성하는 분들이 계시나면 나서서 도와주면 좋을 것 같아요. 다들 날이 추워지는데 따뜻한 하루되세요.


인기글 더 보기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일정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일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회복지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고령화사회로 가고 생활수준이 나아질수록 아무래도 사회복지에 대한 관심과 필요도 더욱 더 많이 대

theroadtocharacter.tistory.com

 

MBTI 무료 검사 하는 방법!

MBTI 무료 검사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혹시 MBTI 많이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저희 회사에서는 작년에 사내에서 이걸 검사한 이유로 모든 사람들이 서로 MBTI를 물어본 후에, 오 너 그런 성격

theroadtocharacter.tistory.com

'짜잘정보 > 관심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스코 가정집 가격, 얼마?  (0) 2020.11.16
알고리즘 이란?  (0) 2020.11.12
JPG PDF 변환하는 방법  (0) 2020.11.06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방법 (2급, 3급)  (0) 2020.11.04
빌런 뜻 알아보기  (0) 2020.10.3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