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영어번역기 바로가기

구글 영어번역기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다들 2021년 잘 보내고 계신가요? 그래도 2020년보다는 조금 더 밝은 한 해가 되지 않을까 희망때문에 2021년은 조금이라도 희망차게 시작하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2020년은 외국을 방문할 일이나 외국인과 교류할 일이 어느때보다도 저조한 한 해였는데요.

2021년은 작년보다는 늘지 않을까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번역기를 활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요즘에는 외국사이트를 접속할 일도 많으니깐 외국어를 잘 접해서 내용을 파악하는 것도 굉장히 큰 도움이 될거에요. 정보가 힘인 현대시대니깐요!

그리고 또한, 요즘에는 번역기가 너무 잘 되어있어서 외국어공부보다는 번역기만 잘 사용해도 교류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는데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구글 영어번역기는 무엇?

우선 구글 번역기는 Google Translate이라고도 불리는데요, 네이버에도 파파고라는 유명한 번역기가 있지만 아무래도 조금 더 언어지원이 많이 되고 데이터가 더 많은 구글 영어번역기가 더 정확도가 높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료 100가지 이상 언어의 번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00개의 언어라니 엄청 대단하죠?

어에서 지원되는 언어

예전에는 인터넷에서 제공하는 번역기의 정확도가 많이 떨어졌는데요, 저는 영어를 전공하고 해외에서 오래 살다와서 사실 셀프번역이 더 쉬웠는데, 요즘에는 영어-한글 정도는 메이저 언어가 되어서 그런지 정확도도 높더라고요. 그냥 초벌은 무조건 구글 영어번역기를 돌려도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입니다. 

이런 구글 영어번역기,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래에서 한 번 알아봅시다!


구글 번역기 바로가기

우선 어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는데요. 첫 번째 방법은 웹사이트를 방법하는 것, 그 다음은 어플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웹사이트에서 더 활용을 많이하고 대부분 그러시지 않을까 해서 웹사이트 위주의 설명을 해드릴게요. 어플은 그 후에 한 번 다운로드 받아서 활용해보세요! 먼저 웹사이트는 Google Translate 아래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Google 번역

글자 수 제한은 최대 5,000자(영문 기준)입니다. 더 길게 번역하려면 화살표를 사용하세요.

translate.google.com

그리고 어플에서 구글 영어번역기를 다운로드 하실 경우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애플스토어에서 다운받는 등 기종에 따라서  스토어가 다르니 아래에서 맞는 어플로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원언어(왼쪽)을 입력하시면 언어감지를 하고, 타겟언어만 잘 설정을 해두시면 됩니다. 보통 영어 또는 한국어 혹은 위에서 보이시는 것처럼 100개 이상의 언어로 변역할 수 있으니 찾아보세요. 

# 구글 영어번역기에서 가능한 기능 - 문장 번역

먼저 영어에서 한국어로 변환해 보았는데요. 중간에 'damn' 등의 강조어도 굉장히 문맥에 자연스럽게 해석이 되었더라고요. 예전에는 이정도까지는 아니었는데. 아무래도 영어는 워낙 번역이 잘되는깐 한-영도 잘될까 한 번 해보았습니다.

한영으로 구글 번역기를 활용해보았는데도 자연스럽게 번역이 잘 되더라고요. 심지어 저 한글을 읽는 표기가 영어로도 밑에 써져서 정말 친절한 어! 역시 최고입니다. 외국인들이 한국어를 공부할 때도 엄청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구글 영어번역기로 외국어 공부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하다니, 왜그런지 이해가 갈 것 같네요!

 

# 구글 번역기에서 가능한 기능 - 문서 번역

그리고 구글 영어번역기는 여기다가 복사 붙여넣기로 문장을 넣어도 괜찮지만요, 아예 문서를 업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지원되는 파일은 .doc, .docx, .pdf, .oot, .rtf, .txt, .xls 등의 확장자 파일을 업로드해서 번역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혹시 파일을 변환해야 한다면 파일 변환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바꾸실 수 있으니 검색해보세요.

# 구글 영어번역기에서 가능한 기능 - 기록 확인

이렇게 전에 했던 내역들도 다 확인이 가능해서, 혹시 이어지는 내용이나 참고할 내용이 있다면 얼마든지 확인 가능합니다.


# 크롬 이용시 자동 번역

그리고 구글의 인터넷인 크롬을 활용하면 어를 백만배로 더 잘 활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외국어사이트로 들어가면 자동으로 구글 번역이 필요하냐고 아예 물어봐주는데요, 이렇게 번역하면 외국사이트도 간편하게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완전 추천드립니다.

영어 신문사이트인 뉴욕타임즈로 들어갔는데요, 그랬더니 상단에 이렇게 영어, 한국어 이런식으로 뜨더라고요. 그래서 영어로 설정을 해봤습니다. 그러면 사이트는 그대로 영어로 유지가됩니다. 

하지만 만약에 여기 언어를 한국어로 한 번 선택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오른쪽과 같이 한글로 자동번역이 되었습니다! 물론 이렇게 하는 번역이 엄청나게 높은 정확도를 보이는 것은 아닙니다만, 해당 페이지나 해당 내용이 어떤것에 관련된 것인지는 파악이 가능해서 활용하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렇게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면 영어, 한국어 번역은 물론 아주 생소한 외국어사이트도 얼마든지 서핑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하면 우리는 단순히 한국어로 된 정보만 접할 수 있는게 아니라 어마하게 많은 정보들을 접할 수 있는데요. 다들 구글 번역기 바로가기를 통해서 백만배 활용하셔서 대박나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

그럼 다들 좋은하루 보내시고 항상 행복하세요.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짜잘정보 > 관심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음 실시간 검색어 순위 폐지?  (1) 2021.02.13
매수 매도 뜻은?  (0) 2021.01.29
팬텀싱어 올스타전 방송시간, 출연진, 재방송  (0) 2021.01.26
큐넷 원서접수 방법  (0) 2021.01.24
npdf 무료 다운로드  (0) 2021.01.20

댓글